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M-Flo Loves Melody. & Ryohei Yamamoto - Miss You

오늘의 음악이야기는 M-Flo의 2004년 앨범 ASTROMANTIC에 수록된 Miss you 입니다.




이 곡은 이제 너무 유명해서 엠플로를 모르더라도 일본 음악을 잘 몰라도 어 이건 어디서 들어본거 같은데? 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정도로, 특히 싸이월드가 유행하던 시절 어지간한 미니홈피에는 이 음악이 배경음악 리스트에 수록되어있기도 했습니다.(Come Again 도 그렇구요)


엠플로는 Mediarite - Flo 의 약자입니다. 앞부분은 Media 와 Meteorite를 조합한 단어이고, 뒷 부분은 Flow를 말한다고 합니다. 엠플로는 DJ TAKU 와 VERBAL 두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에는 LISA가 있었으나 LISA가 탈퇴한 이후로는 그 유명한 Loves. 시리즈를 통해 다른 보컬들이 참여한 곡들을 내고 있고 오늘 이곡도 그런 Loves 시리즈의 서막을 알리는 곡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일 수도 있지만 랩과 작사를 담당하는 VERBAL이 재일 한국인 3세입니다. 우리나라이름은 류영기라고 하는데요, 와이프도 한국계라고 합니다. 또 VERBAL은 원래 목사가 되려고 신학을 공부했다고하는 특이한 경력도 있네요. 데... 데프콘?


여하튼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야마모토 료헤이와 멜로디가 참여한 곡인데요 흥겨운 비트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다만 일본어를 잘 모르시거나 익숙치 않으시면 가사가 잘 안들릴 수도 있는데 엠플로 곡들이 대체적으로 일본어와 영어를 굉장히 많이 섞어 쓰는 편이라 특히나 가사집 없이 그냥 듣기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곡이 유명하고 좋다보니 노래방에도 이 곡이 수록되어있는데요. 이 곡을 홀로 도전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불러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노래를 혼자 소화하기에는 굉장히 난이도가 있습니다.(경험담... 일까요??ㅎㅎ) 일단 앞서 말씀드린 가사의 난이도도 있고, 기본적으로 힙합이라 랩을 깔고 가기에 가사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그래도 해내는 굇수가 있다면 박수쳐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곡이 실린 앨범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Lisa가 탈퇴한뒤 내놓은 앨범이라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Loves, 라는 이름을 달고 참여를 시작한 앨범인데요, 특히 눈에 띄는 아티스트가 BOA와 류이치 사카모토입니다. 용일이 형님이야 원래 여기저기 참여하면서 활동하시는 분이니 그러려니 하는데, 보아는 Mondo Grosso 때도 그렇고 은근 일본 일렉트로닉 아티스트들과 참여하는 곡이 있네요.(나중에 소개하겠지만 이 몬도 그로소와 함께한 곡도 굉장히 좋습니다.)


여하튼 오늘은 이 흥겨운 곡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어보시죠.

오늘의 음악이야기였습니다


2016.06.23. 심야라디오 1부 두번째 음악이 흐르는 시간.


-----------------------------------------------------------------


1. 오늘 고른 곡의 이유가 딱히 제목 때문은 아닙니다. 하지만 꿈보다 해몽이니까요.


2. 도대체 영국에서 넘어오는 트래픽은 뭘로 해석을 해야하는지


3. 매일 기도를 합니다. 이루어질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매일 한 지가 몇 달째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바랐던 두 가지 모두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해야하는게 신앙이 있는 사람의 삶이라. 가끔은 힘이 듭니다. 

'음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hael Jackson - Rock with you  (0) 2016.06.25
윤상 - 기념사진  (0) 2016.06.24
Andy P with Nils Landgren - If Someone wants to  (0) 2016.06.22
옥수사진관 - 푸른날  (0) 2016.06.21
Swan Dive - Saturday, Sunday, Monday  (0) 2016.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