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Nujabes - Reflection Eternal

블로그를 다시 열고 어제랑 그제 짧게 쓰겠다 했는데 뭔가 길어진 듯한 느낌이 든다면 기분 탓입니다. 기분 탓.

분명 저도 짧게 쓰고 일찍 자야지 하는게 삼경을 넘어 버리다보니 다음날 상태가 말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진짜 짧게 노래 소개 하고 자러 가려구요.


오늘 소개할 곡은 일본의 재즈힙합계의 전설로 남은 Nujabes의 Reflection Eternal 입니다.

누자베스는 일본 현지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본명은 세바 준(Seba Jun)으로 이를 뒤집어서 누자베스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으며 자신의 레이블과 레코드 샵을 가지고 있었지요. 2010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정말 많은 동료들과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겨줬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도 고가에 거래되고 구하기도 힘들다고 한다.

그가 생애 내놓은 정규앨범은 딱 3장이고 이 중에서 'Modal Soul'은 정말 대단한 앨범입니다. 깔끔한 비트와 서정적인 멜로디 그리고 진짜 이 샘플링은 어디서 따온거야라고 할 만큼 매니악 하면서도 이 세가지를 잘 조화시켜 앨범 시작 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좋은 곡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한 곡도 이 앨범에 들어있는 멋진 곡 중에 하나이구요.


오늘 소개한 Reflection Eternal은 일본의 여성 피아니스트인 코세 노리코의 この道の向こうに 앨범에 수록된 'I miss you' 란 곡을 샘플링한 곡입니다.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원곡도 제목처럼 그리움에 대한 정서를 피아노의 연주로 여백과 단순함으로 잘 표현 해낸 곡입니다. 물론 누자베스의 곡도 원곡의 느낌을 굉장히 잘 살려낸 곡입니다. 보통 샘플링을 해오는 곡들의 경우 원곡의 특정 부분 만은 따와서 자기가 다시 해석을 해서 음악으로 쓰기에 샘플링된 원곡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쉬워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는 그런 경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이 음악으로 하루를 마무리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내일이 아니라 모레는 하루 쉽니다. 대신 토요일이랑 일요일에 미친듯이 키보드를 두들기도록 해보죠.

그럼 좋은 밤 되세요.


2016.5.19. 야식먹기 좋은 시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