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Dispatch - Circles Around The Sun

오늘의 음악이야기는 Dispatch의 2012년 앨범 Circles Around The Sun의 Circles Around The Sun 입니다.


Dispatch는 미국 출신의 인디 포크/루츠 록 밴드입니다.  Brad Corrigan, Pete Francis Heimbold, Chad Urmston 이렇게 3인으로 구성된 디스패치는 1996년 부터 현재까지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공백기가 있는 시기가 있습니다만(제가 확인 한 것으로만 4 번) 2011년 다시 활동을 시작한 이후에는 꾸준히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 드린 곡이 실린 앨범 이후 앨범을 내지는 않고 있지만 싱글 등으로 간간히 곡은 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곡은 시원시원한 맛이 있는 곡입니다. 저도 이 곡을 모 게임을 즐기다가 삽입되어서 알게되었는데요. 이 게임 말고도 디즈니 채널에서도 이 곡이 쓰였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이 그룹을 알게된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들은 이런 음악 활동이외에도 자선사업에도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기아, 에이즈등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을 돕는 일 뿐만 아니라 교육 문제에도 힘쓰기 위해 팬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찾아보니 대단한 그룹이네요.)


여하튼 앞서 말씀드린대로 2012년 이후 앨범이 안나왔는데, 홈페이지에서 보니 올해 6월에 새 앨범이 나올거라고 하네요. 앨범명은 'AMERICA, LOCATION 12' 이라고 하네요.(이후 틀렸거나 문제가 생기면 수정할게요). 이들의 음악은 현재 아티스트나 앨범 일부는 검색이 되는데, 음원은 제공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CD로의 앨범 판매는 온라인에서 보이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검색해보세요.

그럼 오늘은 이 음악으로 하루를 보내보시죠.

오늘의 음악이야기였습니다.

2017.03.27. 심야라디오 1부 오프닝

--------------------------------

1. Glen Check(글렌체크) 1,2집이 재발매 되었더라구요. 예약판매 중인데 한번 연기되어서 이번 달 31일 에 나온다고 합니다. 그동안 비쌌던 중고가에 피눈물 흘리셨던 분들 꼭 구해보세요.

2. 음악 블로깅에 쓸 글은 아니지만 이 글을 작성한 날짜에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가 발표되었네요. 이번 달 말에 디아블로도 중대 발표설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네... 기다릴게요 블리자드!!^^

3. YMO앨범 중 구하고 싶었던 1집과 2집 모두 새 앨범을 저렴하게 구했습니다.(온라인보다 저렴하게) 이 앨범들 때문에 아마존 재팬 직구를 고려했었는데, 고맙습니다. 김밥레코즈.

'음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지콰이 - Sweety  (0) 2017.04.01
Lava - Vem Para Ficar  (0) 2017.03.30
Keith Jarrett - Country  (0) 2017.03.26
베란다 프로젝트 - Bike Riding  (0) 2017.03.23
Oscar Peterson - Naptown Blues  (0) 2017.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