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Sakai Asuka - Fashion(feat Ely Bruna)

오늘의 음악이야기는 Sakai Asuka의 2011년 앨범 Mt. 에 실린 Fashion 입니다.

사카이 아스카(境 亜寿香)는 일본의 작곡가입니다. 일본의 국립음악대학을 졸업 후 이탈리아로 유학, 영화음악을 공부하고 옵니다. 이후 남코(현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 소속되어 여러 게임 음악 뿐만 아니라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 및 작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 명의로도 앨범을 내놓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곡이 수록된 Mt. 앨범은 전체적으로 곡의 멜로디가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피쳐링으로 참가한 보컬들이 곡에 맞는 목소리를 내는 좋은 앨범입니다. 이 앨범을 다시 리믹스해서 만든 re:Mt.  앨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저는 원래 앨범이 좀 더 좋은 듯 합니다. 

현재 사카이 아스카 앨범은 국내 라이선스 발매된 것은 그녀의 이름으로 나온 첫 앨범인 33 Trenta Tre가 유일합니다. Mt. 앨범 같은 경우는 수입앨범 취급하시는 분들에게 아마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 앨범의 수록곡을  틀었던 모 라디오 방송은 정말이지 디제이도 디제이지만  스텝들도 거나하게 약을 빨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사카이 아스카의 매력에 빠져보시죠.

오늘의 음악이야기였습니다.

2016.07.25. 심야라디오 1부 오프닝.

-----------------------------------------

1. 일주일은 뒤돌아 보면 빨리갑니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해야하나 봅니다.

2. 참.... 이걸 어쩐다...

3. 입과 손은 조심히. 마음은 무겁게 그리고 거짓없이 진실되게.

4. 이번 주도 오로지 한 곳을 그리며.